운영목적
▶교육여건의 개선과 자율적 교육모델 운영을 통해서 교육혁신을 실현한다.
▶지역 대학의 인적․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등학교 교육과정, 수업 등의 내실화와 새로 신설되는 교과를 통해서 기존의 지식을 재구조화한다.
▶지역 대학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구체적인 진로의 장을 탐색하고, 주도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을 신장한다.
운영기간
2023.3.1. ~ 2025.2.28.(2년)
운영주제
공립학교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방안 연구
2024학년도 연구과제
연구과제1 | 수업·평가 개선을 통한 책임교육의 실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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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책임교육 실현을 위한 학생 맞춤형 기초 학습 강화 프로그램 운영 나. 교사의 교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활동 강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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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과제2 | 지역 대학 연계를 통한 학생 중심 교육활동 내실화 |
가. 지역 대학 업무 협약 체결 및 협약·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나. 교육활동 운영을 위한 협약기관 연계 사업 추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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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과제3 | 자율형 공립고 2.0 교육과정 운영 모형 개발 |
가.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 대비를 위한 안정적 체제 구축 나. 교육과정 적정화에 따른 학교 자율 교육과정 운영 다.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자율형 공립고 2.0 교육과정 편성 |
기대효과
▶ 수업·평가 개선을 통한 책임교육의 실천
▶ 지역 대학 연계를 통한 학생 중심 교육활동 내실화
▶ 자율형 공립고 2.0 교육과정 운영 모형 개발